안전 비디오

버진아틀란틱 기내 안전비디오

    • 글자 크기

항공기를 이용할 때 누구나 의무적으로 봐야 하는 안전비디오..


항공기 안전 시설, 장비, 사용 요령이나 행동 등을 알려주는 등 비상 시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지만, 사실 대부분의 항공사 안전 비디오는 그다지 흥미나 관심을 끌지 못한다.


특히 항공편을 두어번 만 이용해 보면 매번 거기서 거기 내용이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뻔한 스토리를 구성을 달리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재탄생하는 '재미있는' 안전비디오도 종종 볼 수 있다.


이를 가장 잘 활용하는 항공사로 뉴질랜드항공, 버진항공 등을 들 수 있다.


뉴질랜드항공은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호빗 스타일, 섹시한 비키니 안전비디오 등 그 종류도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다.


[관련 검색] 뉴질랜드항공의 기내 안전비디오


버진항공 역시 못지 않은데, CEO 리차드 브랜슨의 영향(?)을 받은 듯 의외의 것들이 많다.


[관련 링크] 버진아메리카의 뮤직비디오 같은 기내 안전비디오


여기 또 하나 버진그룹의 버진아틀란틱이 클래식한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기내 안전비디오를 선보였다.






재미있고, 좋기는 한데.. 다소 의문이 드는 것은, 항공업무에 종사하는 입장에서는 이 비디오 내용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다. 하지만 처음 비행기라는 것을 이용하거나 안전지침을 익혀야 하는 입장이라면 이해하는데 다소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비디오를 보는 분들 느낌은 어떤지 궁금하다.



    • 글자 크기
에어프랑스, 새로운 기내 안전 비디오 (by 마래바) 델타, 원칙에 충실하면서도 재미난 유머 코드 가득한 새로운 안전비디오 (by 마래바)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