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첼로도 미국 들어가려면 비자 필요?

Profile
상주니
  • 첼로도 미국 비자가 필요하다고?

휴대한 악기에 비자가 필요하다고 하는 바람에 비행기를 타지 못한 사연이 화제다.

한 뮤지션이 취리히에서 미국행 영국항공(British Airways) 여객기에 탑승수속을 하던 중 어이없는 일을 당했다. 

수속하던 직원으로부터 가지고 있는 악기에 미국 비자(ESTA)가 필요하다는 요구사항을 받은 것이다. 당시 이 뮤지션은 첼로를 소지하고 있었고, 그 크기 때문에 항공기 좌석을 하나 더 구입한 상태였다.

항공여행팁 첼로 같은 대형 악기류를 항공기로 운송하는 방법

뮤지션(Jane Bevan)은 상황을 설명했지만 그 과정에서 시간이 흘렀고 결국 이 뮤지션은 항공기에 탑승할 수 없었다.

 

cello_visa.jpg
비자가 필요하다는 문제의 그 첼로

 

문제는 첼로용 좌석을 구입할 때도 마치 사람처럼 이름을 넣어야 한다는 것 때문이었다. 대행사를 통해 예약을 했던 악기 첼로의 이름을 'Chuck Cello'로 넣었던 것이다. 이것을 수속 직원은 사람으로 오해했고 당연히 미국 비자(ESTA) 부여가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비자가 필요하다고 했던 것이었다.

영국항공 여객기에 탈 수 없었던 그녀는 다음 날 유나이티드항공을 이용해 미국으로 떠났고 영국항공에서 발생했던 비자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영국항공은 '매우 드문 일이다. 첼로의 이름을 마치 사람 이름처럼 넣는 바람에 직원이 오해했다'고 해명했다.

항공여행팁 영국항공(BA), 첼로 기내 운송 방법(2016/3/8)

 

#첼로 #뮤지션 #좌석 #비자 #미국 #영국 #악기 #항공기 #영국항공 #Cello #수하물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2
  • 게리롱
    게리롱
    내댓글
    2016.08.22

    영국항공에선 상당히 자주 있는일입니다 캐나다 ETA가 의무실행이 되기전에도 ETA를 요구하면서 보딩을 거부한 사례도 종종 발견되고있습니다

  • 게리롱
    쥬드
    2016.08.22
    @게리롱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런가요? 영국항공.. 상당히 문제 있는 거 아닌가요? 기사에선 드문 일이라고.. 변명하는군요 ㅎ

Profile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