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2014년 정시성 최우수 공항 뮌헨, 항공사 에어발틱

Profile
마래바

공항은 항공기가 드나드는 터미널 역할로 필수적인 항공시설이다.

공항을 평가하는 여러 요소들 가운데 하나가 정시성인데, 이는 얼마나 공항 시스템이 효율적인지 주변 항로 운용에 무리가 없는지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다.

당연한 얘기지만 정시성이 좋은 공항일 수록 이용객(승객)과의 약속을 잘 지킨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항공편 정시성은 공항 자체만의 능력만은 아니다. 항공사의 자체 항공편 운용 능력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2014년 전 세계 공항 중 대형 공항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독일의 뮌헨공항의 정시성이 89%로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OAG 자료) 그리고 도쿄 하네다공항, 시애틀, 싱가포르공항이 그 뒤를 이었다. 우리나라 인천공항은 전 세계 대형 공항 중 19위로 연평균 78.8% 정시성을 보여줬다. (기준 : 출도착 항공편 +15분 이내)


참고로 소형공항까지 포함한 전체 공항 중에서는 영국의 브리스톨(Bristol, BRS)공항이 94.4%로 가장 높았다. 

한편 항공사 가운데는 정시성이 좋은 항공사는 airBaltic 으로 94.9%를 기록했으며, Hawaiian Airlines(92.3%), Austrian Airlines(90%), Iberia(89.7%), KLM(89.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참고로 대한항공은 정시율 84.2%로 아시아-태평양 항공사 가운데 8위를 차지했다. (기준 : 항공편 도착 +15분 이내)



첨부) 2014년 정시성 우수 공항 및 항공사(OAG)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