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여행 팁

비행

승무원, '하지 않았으면!' 승객 행동 21가지

  • 기내에서 하지 말았으면 하는 것들

  • 하지만, 일부는 일방적인 승무원 입장만

승무원들은 수 많은 비행에서 다양한 승객들을 접한다.

그들은 승객들의 어떤 모습을 달가워하지 않을까?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승무원이 승객을 대상으로 하지 말았으면 하는 것 21가지 기사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다.

물론 이 기사 내용 가운데는 승무원 만의 입장에서 '나를 귀찮게 하지 마세요' 하는 것들도 있기는 하다. 판단의 몫은 독자에게 있다. ^^;;

 

▧ 작은 소지품마저 선반에

기내에는 수하물, 가방 등을 둘만한 공간이 충분치 않다. 위 선반에는 가능한 큰 가방만 넣는 것이 남을 위하는 방법이다. 작은 소지품이나 가방은 좌석 아래 두는 것이 어떤가?

overhead_bin.jpg

[항공상식] 휴대수하물 크기와 사이즈는 어떤 기준으로 정해졌을까?

 

 

▧ 승무원 웰컴 인사에 무반응

비행기에 탈 때, 승무원의 인사에 한 마디 대응해 주는 것이 그리 힘들지는 않을텐데..

 

 

▧ 적절치 않은 타이밍

다 마신 음료수 컵은 나중에.. 서빙 중에 건네주면 버릴 수가 없다는..

 

 

▧ 벽이나 좌석 등받이에 발을 올리는 행위

자신의 집도 아닌데 앞좌석 등받이나 기내 벽에 발을 떡 하니 올리는 모습은 그리 달갑지 않아 보인다.

pax_shamed.jpg

 

 

▧ '뭐가 있어요?'

음료 종류가 어떤게 있는지 모르니 물어 볼 수도 있겠지만 매번 같은 설명하는 것도 힘들다.

 

 

▧ 안전 데모는 관심없어

정말 중요한 순간에 여러분의 목숨을 살려주는 정보가 담긴 것을 외면하지 말자.

 

 

▧ 커피에 필요한 것 미리 말하지 않는

커피를 블랙으로 마시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설탕과 크림을 원한다.. 하지만 승무원이 물어보기 전까지는 아무말도 하지 않으니 필요한 지 알 수 없다. 필요하다면 미리 말해주시길..

 

 

▧ 자기 소지품에 책임지지 않는

많은 사람들의 짐이 혼재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도난의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자신의 소지품은 자신이 관심을 두고 관리해야 한다. 뭔가 잃어버린 후 승무원에게 책임 추궁은 좀...

[항공소식] 항공기 안에서 절도 범죄 증가해 주의 필요(2016/6/2)

 

 

▧ 비행기 하강 중에 화장실 점유

비행기는 상승 중이나 하강 중에 움직임이 크기 때문에 부상 가능성도 크다. 그래서 이 비행단계에서는 좌석에 앉아 있으라고 하는 것이다. 화장실(Lavatory) 사용은 당연히 안되는 것인데... 미리 미리 준비하시길..

 

 

▧ 헤드폰 쓴채 대화

승무원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 할 때는 착용한 헤드폰은 잠시 벗는 것이 예의 아닐까?

 

 

▧ 아무때나 울리는 호출 버튼

비행기 상승이나 하강, 혹은 터뷸런스가 있을 때는 승무원도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하는데, 이때 울리는 승객 호출이란.. ㅠ.ㅜ

 

 

▧ 승무원 신체 접촉

이것만은.... 쫌..

attendant_harassment_2.jpg

 

 

▧ 좌석벨트 사인 들어왔는데 화장실 이용하려고 일어서는

승객 좌석 전방에는 알아보기 쉽게 좌석 벨트 사인이 위치해 있다. 좌석에서 일어서려고 한다면 이 사인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기본

 

 

▧ 원하는 기내식 선택 못했다고 세상 종말 오는 것처럼 여기는

항공기 탑승 전에 미리 기내식 메뉴를 주문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기내에서 원하는 메뉴를 항상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점을 이해할 수 없다면 비즈니스 이상의 클래스나 메뉴를 미리 주문할 수 있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 '나 몰라?'

적어도 나 정도 되면 업그레이드는 알아서 해 줘야 하는 것 아냐? 하는 생각은 자신만의 착각.. 지불한 비용만큼 서비스 받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야.. 물론 간혹 상위 클래스로 업그레이드를 받기도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운(Fortune)인 것이지, 권리가 아니다.

 

 

▧ 맨발의 청춘

항공기 기내 바닥은 의외로 더럽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듯... 맨발로 다니다가 뭔가에 감염되는 일이 없기를..

barefoot.jpg

 

 

▧ '펜 좀 빌려주세요!'

다 쓰고 돌려주면 좋을텐데.. 그런 승객은 좀처럼 찾기가 ㅋ...  적어도 펜 하나 정도는 소지하고 다니시길..

 

 

▧ 손가락 호출

가능하면 말로 하시길... 손가락질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리 달갑지 않은 행위다.

 

 

▧ 갤리에서 요가

좁은 좌석에 오래 앉아 있으면 몸이 찌뿌둥한 것은 당연.. 기내 통로 등에서 스트레칭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승무원이 일해야 하는 갤리(Galley)에서는 삼가하시길.. 심지어 장시간 요가는 쫌..

galley_yoga.jpg

 

 

▧ 승무원 잘못도 아닌데 따지고 화내는

물론 항공기 지연 등이 항공사 잘못일 수는 있지만, 애꿎은 승무원에게 화를 내봐야... 나중에 정식으로 불만 제기하는 것이 이성적..

 

 

▧ 비행 중 모든 정보를 알 거라는 착각

승무원은 비행 중 승객 안전과 서비스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고, 비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고 있지는 않다. 조종사가 아니므로..

 

 

여기에 언급된 것 중 이해가 곤란한 것도 있다. 승무원 입장에서 귀찮거나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을 언급한 것이므로, 승무원들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듯 싶다.

 

#승무원 #비행 #승객 #행동 #Attendant #서비스 #기내식 #음료 #커피 #불만 #맨발 #업그레이드 #화장실 #Lavatory #좌석벨트 #호출 #헤드폰 #수하물 #휴대품 #소지품 #안전데모 #안전비디오 #선반 #OverheadBin

  • 4
  • 0
기내식 맛있게 먹는 법 한가지.. 헤드폰? 항공기 탑승 거절되는 어이없는 상황들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정렬

검색

지연·결항 피해 보상 신청서 작성 방법 대행업체를 이용해도 괜찮지만 직접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 항공편 이용하면서 항공기 지연, 결항, 탑승거절 등으...
2018.07.19 조회 87
항공교통 이용 시 지연, 결항 등 피해에 대해 적극적으로 보상 요구해야 유럽의 경우 표준 서식에 따라 요구할 수 있어 어렵지 않으므로 대행사 이용하는 것보다...
2018.07.18 조회 162
피치항공, 지연·결항되면 최악의 경험 각오해야 항공운임 환불 외 숙박·교통비 등 모든 비용은 승객 부담 신용카드 외 현금 환불 거의 불가능, 피...
2018.07.16 조회 633 추천 수 1
좌석 너비, 간격에 따라 편안함 달라져 항공사·기종별로 차이 클 수 있어 항공 여행에서 안락함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좌석이다. 앞뒤 공간이 조금...
2018.06.29 조회 345 추천 수 1
국내 저비용항공사, 모두 사전좌석구매 서비스 도입 옆좌석 구매 서비스 등 부가 서비스 유료 확대 저비용항공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은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대...
2018.06.17 조회 155
부친 수하물 찾는데 30분, 1시간이나 걸려? 빨리 찾는 절대적인 방법은 없어, 고급 서비스 이용하는 것 외에 일반 클래스의 짐은 대개 무작위로 탑재 항공 여행...
2018.06.14 조회 372 추천 수 1
드레스코드 운영하는 항공사 있어 콴타스는 라운지 입장 시에도 복장 따진다 항공기를 이용하는데 드레스코드를 적용하는 항공사가 있다. 노출이 심하거나 욕설...
2017.12.25 조회 237 추천 수 1
동맹체·인터라인, 저비용항공사 노선 확장 개념 제주항공, 진에어가 대표적 저비용항공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항공운임이다. 반면 가장 취약한 점은 일반 항...
2017.09.17 조회 754
이륙 직후 좌석벨트 싸인 꺼진 직후? 아니면 음료 서비스 하는 순간? 짧은 시간 비행기를 타는 경우에는 항공기내 화장실(Lavatory)을 이용할 필요가 거의 없으...
2017.03.29 조회 1199 추천 수 1
기내에서 조금 더 편안하게 잠자는 방법 킥스타터에서 투자금 모집 중으로 20달러 예상 한두시간 짧은 구간이 아닌 장거리 항공편 이용은 그리 만만치 않다. 특...
2017.01.09 조회 1368 추천 수 3
가능한 저렴하게, 가능한 럭셔리하게 생각 바꾸면 상위 클래스 이용 방법은 있어 항공운임은 항공여행을 할 때 어느 항공기·항공편을 이용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
2017.01.05 조회 4464 추천 수 2
온도, 기압과 함께 소음도 미각을 떨어뜨려 외부 소음을 차단한다면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요즘은 점점 비행기 타는 즐거움이 사라지고 있다. 저비용항공사가...
2016.10.03 조회 1229 추천 수 4
기내에서 하지 말았으면 하는 것들 하지만, 일부는 일방적인 승무원 입장만 승무원들은 수 많은 비행에서 다양한 승객들을 접한다. 그들은 승객들의 어떤 모습을...
2016.10.03 조회 1323 추천 수 4
가장 일반적인 것은 기내 난동, 하지만 어이없는 경우도 적지 않아 항공기는 한번 비행을 시작하면 안전에 매우 취약한 상태가 된다. 따라서 비행을 시작하기 전...
2016.06.09 조회 2311 추천 수 2
여행에 있어 필수품은 가방이다. 거지처럼 아무것도 없이 여행지를 다닐 수는 없기 때문이다. (거지도 제 밥그릇과 수저는 챙긴다. ^^;;) 항공여행에서는 위탁수...
2016.05.06 조회 2339 추천 수 4
항공권, 미리 미리 구입해야 저렴 언제가 가장 저렴한 시점인지? 항공권 구입에 시간적인 면에서 가장 유연성이 높은 지역은 미국인 것으로 나타났다. 누구든지 ...
2016.05.03 조회 1594 추천 수 4
나라마다 서로 다른 문화와 관습 손짓 언어는 자칫 오해를 불러 항공교통이 발달해 지구 반대편으로 순식간에 날아갈 수 있다 해도 세계는 넓다. 수 많은 나라와...
2016.04.25 조회 2050 추천 수 6
공항은 여행의 시작이자 즐거움의 출발점이다. 하지만 때로는 시작부터 기분이 상하거나 악전고투를 벌인 끝에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즐거...
2016.04.24 조회 937 추천 수 2
제발 이것만은... 기내 백태 승무원이 전하는 '이건 좀 삼가해 줘~' 항공기 승무원들의 아름다운 미소 뒤에는 나름대로 다른 얼굴이 숨어있다. 기내에서...
2016.04.11 조회 2356 추천 수 2
정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