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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우선탑승 서비스 시작

  • 제주항공, 항공기 우선탑승 서비스 개시
  • 리프레시포인트 우수 등급 회원 대상
  • LCC이면서도 FSC 서비스 형태 속속 도입

제주항공이 항공기 우선탑승(Priority Boarding)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선탑승 서비스는 항공기에 먼저 탑승할 수 있도록 우선권을 주는 혜택으로 제주항공 자사 포인트 제도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제주항공은 일종의 마일리지 제도인 '리프레시 포인트'를 통해 탑승 시 적립된 포인트나 탑승 회수에 따라 VIP, GOLD, SILVER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 중이다. 여기에 이달부터 SILVER+(실버플러스) 등급을 신설하고 이 세 등급 회원에 대해서 항공기 탑승 시 가장 먼저 탑승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 우선탑승 서비스

  • 내용 : 탑승구에서 탑승시작 알림 시 항공기에 우선 탑승
  • 대상 : VIP, GOLD, SILVER+ 등급 회원
  • 적용 : 2018년 8월 1일 ~

 

최근의 제주항공 정책 변화를 보면 저비용항공사 특징인 부가 서비스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면서도 일반 메이저 항공사 서비스 형태가 속속 도입되는 분위기다.

며칠 전 발표한 귀국편 기내상품 구매 예약 서비스를 비롯해 자동 탑승권 발급 서비스, 실현되지는 않았지만 공항 전용 라운지 계획 등 저비용항공사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번 우선탑승 서비스 역시 일반 항공사(FSC)들이 자사 마일리지 우수 회원에게 제공하는 혜택으로, 보다 많은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FSC 행보를 그대로 닮아가는 모습이다.

 

< 리프레시포인트 회원 등급별 혜택 >

찜 특가 등 혜택 제외
등급 자격 적립 포인트 수하물 우선 추가 수하물 사전좌석지정 우선탑승
VIP 250,00P or
50회 이상 탑승
200% 2개
GOLD 100,000P or
20회 이상 탑승
120% 1개 X
SILVER+ 50,000P or
10회 이상 탑승
110% X X X
SILVER 회원 가입 시 100% X X X X

* 회원 유지 기간 3년 도래 시 재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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