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A: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잔글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RESA(Runway End Safety Area, 활주로종단안전구역)==
RESA(Runway End Safety Area, 활주로종단안전구역)
 
접근 [[활주로]]의 시단 앞쪽에 착륙하거나 종단을 지나쳐 버린 [[항공기]]의 손상을 줄이기 위하여 활주로 중심선의 연장선에 대칭으로 [[착륙대]] 종단 이후에 설정된 구역을 말하며 [[RSA]](Runway Safety Area)라고도 한다. ICAO 및 국내법 기준상 이 활주로종단안전구역은 [[착륙대]] 시단, 종단으로부터 각각 90미터 확보해야 한다.


== 설명 ==
접근 [[활주로]]의 시단 앞쪽에 착륙하거나 종단을 지나쳐 버린 [[항공기]]의 손상을 줄이기 위하여 활주로 중심선의 연장선에 대칭으로 [[착륙대]] 종단 이후에 설정된 구역을 말하며 [[RSA]](Runway Safety Area)라고도 한다. [[ICAO]] 및 국내법 기준상 이 활주로종단안전구역은 [[착륙대]] 시단, 종단으로부터 각각 90미터 확보해야 한다.


==참고==
==참고==
8번째 줄: 8번째 줄:
* [[착륙대]]
* [[착륙대]]
* [[활주로]]
* [[활주로]]


{{각주}}
{{각주}}


[[분류:공항]]
[[분류:공항]]
[[분류:약어]]

2023년 9월 23일 (토) 00:52 기준 최신판

RESA(Runway End Safety Area, 활주로종단안전구역)

설명[편집 | 원본 편집]

접근 활주로의 시단 앞쪽에 착륙하거나 종단을 지나쳐 버린 항공기의 손상을 줄이기 위하여 활주로 중심선의 연장선에 대칭으로 착륙대 종단 이후에 설정된 구역을 말하며 RSA(Runway Safety Area)라고도 한다. ICAO 및 국내법 기준상 이 활주로종단안전구역은 착륙대 시단, 종단으로부터 각각 90미터 확보해야 한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