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초 룰: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6번째 줄: 6번째 줄:
==비상 대피 시뮬레이션==
==비상 대피 시뮬레이션==


모든 대상 항공기는 이 90초 룰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통과해야 상용 항공기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승객]]과 [[승무원]]이 90초 이내에 항공기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시범으로 사용 가능한 출구의 절반이 막히고 바닥 근접 조명이 제공하는 최소 조명 상태, 그리고 특정 연령대에 한정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된 승객들로 가득찬 만석 상태에서 실시된다.{{각주}}
모든 대상 항공기는 이 90초 룰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통과해야 상용 항공기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승객]]과 [[승무원]]이 90초 이내에 항공기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시범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실시된다.
 
* 사용 가능한 출구의 절반이 막히고  
* 바닥 근접 조명이 제공하는 최소 조명 상태
* 특정 연령대에 한정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된 승객
* 만석 상태
{{각주}}




[[분류:항공기]]
[[분류:항공기]]

2024년 1월 3일 (수) 17:21 판

90초 룰(Ninety Second Rule): 항공사고 발생 시 탑승자 탈출 제한 시간

설명

항공기 사고를 대비한 항공기 제작 기준과 관련된 규칙으로 44인승 이상 비행기는 사고 발생 시, 모든 승객이 90초 이내에 탈출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한다. 이는 1965년 처음 개념 수립 당시에는 120초를 기준으로 했으나 1967년 (9월 20일) 미 연방항공청(FAA)이 수정, 제시한 것으로 이후 모든 상업용 항공기는 이 기준을 준수하는 구조 설계가 이루어져야 FAA 항공기 형식증명을 취득할 수 있다.

비상 대피 시뮬레이션

모든 대상 항공기는 이 90초 룰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통과해야 상용 항공기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승객승무원이 90초 이내에 항공기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시범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실시된다.

  • 사용 가능한 출구의 절반이 막히고
  • 바닥 근접 조명이 제공하는 최소 조명 상태
  • 특정 연령대에 한정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된 승객
  • 만석 상태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