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투 포인트: 두 판 사이의 차이

항공위키
(새 문서: ==포인트 투 포인트(Point to Point)== 항공노선 운영 형태 중 하나로 허브 앤 스포크 방식처럼 메인 거점공항으로 승객을 모아 다시 주변...)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포인트 투 포인트(Point to Point)==
==포인트 투 포인트(Point to Point)==
 
[[file:point_to_point.jpg|thumb|400px|포인트 투 포인트 노선 형태]]
항공노선 운영 형태 중 하나로 [[허브 앤 스포크]] 방식처럼 메인 거점공항으로 승객을 모아 다시 주변 노선으로 운송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수요만큼 두 도시([[공항]])만 운항하는 형태다. 노선 형태가 두 도시만을 연결한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이다.
항공노선 운영 형태 중 하나로 [[허브 앤 스포크]] 방식처럼 메인 거점공항으로 승객을 모아 다시 주변 노선으로 운송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수요만큼 두 도시([[공항]])만 운항하는 형태다. 노선 형태가 두 도시만을 연결한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이다.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이 네트워크를 중요하게 여기는 일반 [[FSC]] [[항공사]]들이 운영하는 형태인 반면, [[포인트 투 포인트]] 형태는 주로 소규모 [[저비용항공사]]들이 운영하는 형태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항공시장이 거대한 경우에는 라이언에어(Ryanair)나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같은 [[포인트 투 포인트]] 형태를 운영하는 거대 [[저비용항공사]]들도 등장한다.





2016년 2월 14일 (일) 21:22 판

포인트 투 포인트(Point to Point)

포인트 투 포인트 노선 형태

항공노선 운영 형태 중 하나로 허브 앤 스포크 방식처럼 메인 거점공항으로 승객을 모아 다시 주변 노선으로 운송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수요만큼 두 도시(공항)만 운항하는 형태다. 노선 형태가 두 도시만을 연결한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이다.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이 네트워크를 중요하게 여기는 일반 FSC 항공사들이 운영하는 형태인 반면, 포인트 투 포인트 형태는 주로 소규모 저비용항공사들이 운영하는 형태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항공시장이 거대한 경우에는 라이언에어(Ryanair)나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같은 포인트 투 포인트 형태를 운영하는 거대 저비용항공사들도 등장한다.


관련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