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샌디에이고 AAA비행학교 정보 (항공유학)

Profile
높이나는새


샌디에이고 AAA (프로그램에 관한 질문)

 

Q: AAA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 AAA FAA JAA 고정익비행기 면장 취득 프로그램인 PPL과정부터 프로페셔널파일럿(CPL)과정 그리고 교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서 AAA는 아시아 학생들의 요구사항에 맞춘 부기장 프로그램과 합법적인 고용과정을 거친 인턴교관 프로 그램도 AAA부사장이 한국지사에 파견 하고 있어 실시간 원할하게 상담받을수 있습니다.


Q: AAA

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A: 샌디에고의 날씨는 365일 중 340일 이상 비행을 할 수가 있는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보통 AAA의 학생들은 대략 8개월 이면 커머셜 프로페셔널 과정을 수료하게 됩니다. 또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과 교관진을 꼽을 수 있습니다. 4000시간 이상의 교관 세명과 대부분이 1000시간 넘는 교관들이 근무하고 있어 어느 항공학교보다 교육의 질이 뛰어나다는 것을 자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럽학생들이 JAA면장 취득 과정에 있기 때문에 아시아학생들이 영어 구사능력을 향상 시키고 전세계의 항공산업의 흐름과 다양한 국가의 항공사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Q: AAA

에서 타임빌딩 할 수 있는 비행시간을 알고 싶습니다.


A: 타임빌딩은 크게 두 가지이며 첫 번째 교관면장취득 후 영어구사 능력과 비행능력을 평가한 후 최소 3~12개월간 M-1 PT비자 혹은 H-3비자로 합법적으로 인턴교관으로 일하며 타임빌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턴교관으로 채용될 시 능력에 따라 또는 비자신분에 따라 500시간 혹은 1000간의 타임빌딩을 하게 됩니다.

두 번째 페이타임빌딩은 시간당 비용지불 후 타임 빌딩을 하시면 됩니다.


Q: AAA
에서의 훈련 기간은 어떻게 됩니까?
A: 200시간 사업용까지 8~10개월, 250시간 사업용까지 10개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AAA 에서 비행 훈련을 받는 동안 드는 비용이 궁금합니다.
A: AAA
각 국가별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멀티시간 등이 포함된 옵션 프로그램을 각국 학생들에게 제안하고 있으며 멀티 30시간을 포함하여 옵션 1 (200시간) $ 42,931.82 이며, 옵션 2 (250시간) 아시아나 스펙으로  멀티 50시간을 포함하여 $ 52,751.57 입니다. (튜터비 $1,800별도)

 

Q: 커머셜까지 $ 42,931.82 이라고 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 비용에 더 이상의 숨은 비용은 없는 것이지요? (, 추가 교관비 또는 기름등) 혹시라도 추가 되는 다른 비용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A: 교육비중 숨은 비용은 없으며 다만, 유가변동료를 변동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기준은 5.75불 이며 유가가 내려갈 시 차액을 돌려받게 되고 유가가 올라갈 시 유가변동가를 적용하여 지불 받고 있습니다. 헤드셋까지 지급해주니 추가로 숨은비용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유가가 내려가기를 기도하세요.   FAA 평가 (3회)시 내는 비용 (회당 약 550불)은 별도입니다.


Q: 교관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미국교관 혹은 한국교관이 돌아가며 배정되나요?
A: AAA의 한국인 교관은 아직 없습니다. 현재 학교에는 한국인 교육생이자 동시에 한국인 학생들을 위한 통역 및 코디네이터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교관이 없더라도 현재 한국인 코디네이터가 통역을 맡고 있기 때문에 언어소통에 문제가 있는 학생이라고 할지라도 교육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며 한국인 학생들 중 과정에 들어와 충분한 훈련 과정을 거치고 소정의 요구조건을 충족할 시 한국인 교육생 들 중 일부가 인턴교관과정으로 합법적인 비자를 발급 받고 한국인 교관으로 고용하게 될 것입니다. 교관은 교육일정 및 사정에 따라 배정되게 됩니다.


Q: 교관이 되어 타임빌딩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게 되나요?
A: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던 바와 같이 교관면장취득 후 영어구사 능력과 비행능력을 평가한 후 최소 3 ~ 12개월간 M-1PT 비자 혹은 H3비자로 합법적으로 인턴교관으로 일하며 타임빌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Q: 미국에서 교관되기가 영어때문에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교관교육 이수 후 교관시험에 합격율이 어떻게 됩니까?
A: 현재 AAA에서는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하여 한국인 코디네이터에 의한 영어회화튜터링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영어회화 능력이 향상되고 영어구사능력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프로페셔널 파일럿 과정을 수료한 후 소정의 교관교육을 이수 한다면 충분히 교관으로서 합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또한 현재까지 AAA에서는 교관과정에서 탈락한 학생은 없었습니다.

일과시간 이후에도 영어회화 강의는 지속되며 본인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Q: 교관이 되면 멀티비행 시간을 얼마나 쌓을 수 있습니까?
A: AAA에서 멀티교관을 이수한 후 멀티교관으로 근무하게 되는데 멀티교관이 어느 기간 동안 얼마나 시간을 쌓을 수 있다고는 장담하지 못합니다. 비행스케쥴에 따라 조정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Q: MEI
교육은 CFII 가 끝나자마자 바로 받게 되나요?
A: 소정의 교육절차를 마치고 CFII과정을 통과하게 되면 바로 시작하게 됩니다.


Q: 사업용과정에서 멀티를 50시간을 굳이 채우지 않고 single로 커머셜을 획득하고 후에 필요하면 멀티 rating을 취득해도 되는거죠? 이 때 멀티rating을 얻기 위해서는 멀티를 10시간만 타면 되는가요?
A: 프로그램 상의 시간 및 과정을 선택하는 것은 학생들의 자율에 맡기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한국 항공사 취업정보에 밝은 AAA 한국지사에서 더 세부적인 상담을 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Q: 한국 학생들이 없으면 교관으로서 비행시간을 채우지 못하는것 아닙니까?
A: 한국 학생들이 상시로 교육을 받기 때문에 그런 일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AAA에서 합법적인 과정 거쳐 인턴 교관으로 채용된다는 이야기는 영어구사능력과 비행능력을 인정 받았다는 이야기가 되므로 외국인 학생들의 교관으로서도 비행시간을 채우실 수 있습니다.

 


Q:교관인턴은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을 일하게 됩니까?
A: 합법적인 절차를 거치고 교관의 영어구사능력 및 비행능력을 수시로 평가하여 적게는 3개월 길게는 12개월 동안 인턴교관으로 근무하시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교관평가에서 높은 퍼포먼스를 보일 경우 정식 H비자로 장기간 근무하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Q:
교관인턴을 하려면 영주권자와 같은 체류신분이어야 하나요?
A: 인턴교관 시 당국의 신고를 거쳐 사회보장번호를 받은 후 근무하게 되는데, M-1 PT비자, H-3비자로도 교관 인턴으로 근무 하실 수 있게 됩니다.


Q:
영어가 가장 걱정되는데 영어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는 교육생 비율은 얼마나 되는지요?
A: AAA에서는 교육생 중에 영어 때문에 중도에 교육을 포기하는 학생은 없었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현재 한국인 코디네이터가 통역을 맡고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 학생이라고 할지라도 교육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일과시간 이후에도 영어회화 강의는 지속됩니다.


Q: 현재 국내에서 자가용면장 (PPL)은 취득한 상태이며, IFR부터 CPL, MULTI까지 AAA에서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기간과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A: 옵션 프로그램에서 PPL부분을 뺀 나머지 학비를 내시면 됩니다.


Q: 한국인 교관의 교육(지상학 및 비행교육)은 한국어로 진행되는지요? 그리고 한국인 학생이 외국어로 교육을 받는 경우는 없을 수도 있는지요?
A: AAA는 추후 한국인 교관을 교육하고 고용할 시에도 한국어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은 없으며 AAA모든 그라운드 스쿨 및 비행교육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또한 고용되는 한국인 교관은 영어에 능통하여야 하며 영어로 강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한국학생들은 영어에 취약하기 때문에 영어능력향상을 위해 학교에서도 오로지 영어로만 말하셔야합니다.

 


Q:
사업용까지 마치기 위한 FAA 신체검사 CLASS 2 급이 필요한 것인지요? 저는 한국에선 1종이 있는데 FAA 신체검사는 입학 이후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되는지요.
A: PPL과정시 2급이 필요하고 현지 지정 병원에서 FAA 신체검사를받게 됩니다. 미국의 메디컬체크는 매우 간단하고 간편한 절차 그리고 검사만 거치면 됩니다.


Q:
교관이 되면 한국인뿐만 아니라 미국인도 가르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A: 교관의 기본 조건은 영어가 능통하여야 합니다. 영어가 능통하다면 교관으로 채용되게 될 것이며, 당연히 미국 뿐 아니라 타 국가의 교육생들도 교육하게 됩니다. 비행교육시간 외에 여유 시간이 많습니다. 영어공부를 지속적으로 열심히 하신다면 좋은 결실을 맺으실것입니다.


Q: AAA 에 입교하면 누구나 교관이 될 수 있습니까?
A: 그렇지 않습니다. 교관으로서의 합당한 인성의 소유자인지 확인후 소정의 교육절차를 거쳐 동료 교관들의 검증을 거친 후 교관으로 채용되게 됩니다.


Q: 저는 지금 한국에서 Private과정 중에 있는 학생입니다 (비행시간 30시간). 그런데 기상이나 기타 여러가지 문제로 기간이 길어질 것이 우려되어 미국 비행유학을 생각중입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Private과정부터 해야하는 것이라면 지금 하고 있는 것을 당장 그만두어야 하기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A: 그렇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의 교육여건에 맞추어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스케쥴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초 과정부터  AAA에서 교육하는 것이 유리한점이 많습니다.

 

Q: 자가용을 마치고 AAA에 입교하는 경우도 250시간 후 교관인턴 과정을 받을 수 있는건가요?
A: 네 받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AAA의 부사장인 한국지사장님의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Q: 대한항공 APP학생들은 차터 파일럿으로 시간을 쌓고 아는 조종사분은 항공사에서는 굳이 따져보면 교관보다 차터 조종경력을 더 경쟁력 있게 본다고 하셨는데 혹시 차터조종사로 시간을 쌓을 수 있게 AAA에서 저에게 이런 전세기 회사와 연결을 해 주실 수 있습니까?
A: 차터조종사 시간보다 교관비행시간이 항공사에서는 경쟁력이 있습니다. 젯트비행시간~ 교관비행 시간~ 차터비행시간~ 나머지 비행시간 순서로 선호합니다. 차터회사에 연결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에 능통해야 하며 비자문제는 스스로 알아서 해결한다는 선행조건이 따라야 합니다. 성실하고 능력이되는 학생이라면 다른 차터회사와도 연결하여 근무할 수 있게 학교 차원에서 추천장을 써줄 것 입니다.

기타 궁금한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ch47d1/8357

 

문의사항 

지원방법 : e-mail ch47d1@naver.com

 

기타 궁금한 사항

못말리는 조종사 카페 https://cafe.naver.com/ch47d1 참조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