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한항공 해외 유명도시 여행 정보서, 시티가이드 무료 제공

Profile
마래바

현대는 정보 시대다.

예전엔 원하는 정보나 자료를 얻으려면 도서관을 찾아가 목록이나 신문을 뒤지는 노력을 요구했지만, 요즘은 책상에 앉아서도 세상 어떤 자료도 구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이라는 커뮤티케이션 환경은 산업혁명이래 가장 위대한 변화라고 평가받을 만큼 우리 생활에 대단히 큰 변혁을 가져왔다.

요즘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워낙에 다양하고 넘쳐난다고 할 정도로 많은 정보가 돌아다니고 있어, 오히려 정보, 자료의 신뢰성을 의심하게까지 할 정도다.

해외 여행을 계획하면 어디를 갈 지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데, 여행지를 정하는 게 여행 계획을 전부라고 할 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여행지가 정해지면, 그곳에서 무얼 할 것인지 고민한다.  관광을 할 것이냐 휴양을 할 것이냐, 아니면 그들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할 것이냐 등에 대해서 말이다.  대부분의 경우는 관광이 가장 큰 여행의 목적처럼 생각하므로 방문하는 도시의 어디를 구경하면 좋을 지 고민할 것이다.

인터넷에 수많은 자료가 있지만, 그걸 정리하는 것도 쉽지는 않다.  차라리 여행지 관광 책자를 하나 구입하는 게 더 편하기도 하다.

그치만 서너 도시를 여행하는 데 여행 책자를 3-4권 구입해야 한다면 이것도 낭비다. 그래서 가능한 방문하는 도시의 볼 것, 체험할 것을 직접 정리하는 게 보통이다.

대한항공은 얼마 전부터 국내외 유명 도시를 대상으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도 제공하고 있지만, 직접 들고 다니며 참조할 수 있는 소형 책자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는 해당 비행편이 비행하는 동안 퍼스트, 비즈니스 승객을 대상으로 제공해 왔으나 얼마 전부터는 누구든지 인터넷 상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한항공 여행정보 사이트(https://travel.koreanair.com/)를 방문하면 각종 해외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One Fine Day in~~' 이라는 메뉴를 들어가 보면 대한항공이 제작한 특별한 여행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대한항공 여행정보 사이트

국내외 유명한 도시에 대해 접이식 소책자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아직까지는 도시 자료가 많지는 않지만 점차 그 수를 늘려가고 있어 조만간 풍부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자료들은 pdf 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 자신의 컴퓨터로 다운 받은 후, 프린트 하면 마치 종이 조각퍼즐처럼 잘라 붙일 수 있다.  내부 설명서 대로 잘라 붙히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접이식 소책자(팜플릿 형태)가 된다.

총 6장 분량으로 전부 약 20페이가 넘는 정보가 담겨져 있다.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대한항공이 제공하는 국내외 유명 도시의 여행 정보를 담은 시티가이드 (City Guide) >

대한항공 여행정보 접이식 책자, 시티가이드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