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항공기 비상탈출장비 (Escape Slide) 어떻게 만들어지나?

Profile
마래바

항공기 사고는 대개 이착륙 시 발생하며 비행 중에 발생하는 사고는 매우 드물다.

비행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대처할 방법이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항공기가 지상에서 사고를 당한 경우에는 어느 정도 사고에 대한 준비를 했느냐에 따라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항공기가 지상에서 사고를 당하면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탈출이다. 얼마 전 세월호 사고에서도 나타났듯 승무원의 정확한 판단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항공기 승무원의 경우 예외가 없을만큼 안전 훈련을 중요시 여겨 만반의 훈련에 임한다.

그리고 항공기 비상탈출 과정에서 평상 시의 훈련 못지 않게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비상탈출 슬라이드(Escape Slide, Evacuation Slide)다. 수 많은 생명을 좌지우지하는 것이기에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하다.

관련 동영상 민간 항공기 탈출 장비 - Escape Slide 작동 장면

 

한번 사용된 슬라이드 장비를 다시 재장착하는데 2만 5천달러가 든다는 보도가 있었을 정도로 막대한 비용을 요구한다. 이런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제작하고 장착하는 과정을 담은 동영상이 있어 소개해 본다.

 

 

얼핏보면 바닷가에서 물놀이할 때 사용하는 공기 튜브 같지만, 항공사고에서는 수십, 수백명의 목숨을 살리는 생명 보트가 바로 Escape Slide 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