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C 라이언에어, 휴대수하물 개수 한 개로 제한

  • 대신 위탁수하물 무게 늘리고 요금 인하

라이언에어가 수하물 무게를 늘리고 요금을 낮추는 대신 휴대 수하물 개수를 줄인다.

유럽 최대 저비용항공사인 라이언에어는 올 11월부터 위탁 수하물 무게를 늘리고 요금은 낮추는 대신 기내(Cabin)로 들고 들어가는 가방 개수를 제한한다.

기본적으로 무조건 요금을 부과하고 있는 위탁 수하물에 대해 그 무게를 현재 15kg에서 20kg으로 늘리고 그 요금도 35유로에서 25유로(예약 시 구매 조건, 공항에서 구입하는 경우 40유로) 인하한다. 대신 기내로 휴대하는 가방은 삼변의 합이 115cm 이하, 10gk까지 단 한 개만 허용되며, 바퀴가 달린 가방은 위탁 수하물로 부쳐야 한다.

플러스 승객(Plus Passenger)은 현행과 같이 기내 휴대하는 가방 2개까지 가능하다.

[항공여행팁] 유럽 LCC(라이언에어, 이지제트) 휴대수하물 반입 기준

big_carry-on.jpg
거대한 휴대가방을 억지로 선반에 밀어넣는 모습(델타항공)

ryanair_new_bag.jpg
라이언에어 현재 기준과 변경되는 허용량

 

라이언에어는 휴대 가방이 많아 탑승에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는 것은 물론 선반 등 적재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하고 부치는 수하물 양을 늘리고 요금을 인하한 만큼 부담을 줄어든 만큼 탑승지연으로 인한 지연 등이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현재는 휴대하는 가방의 경우 기본 한 개와 작은 것 하나, 이렇게 두 개까지 허용되고 있지만 11월부터는 무조건 한 개만 휴대 가능하므로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라이언에어 #AlwaysGettingBetter #저비용항공사 #항공사 #수하물 #휴대수하물 #Carry-on #요금 #위탁수하물 #Ryanair #인하 #무게 #개수

no image

올레

(level 2)
41%
댓글 쓰기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
안드로이드앱 즐기기항공 부문의 생생하고 유익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항공상식, 여행 팁, 역사, 그리고 생생한 항공소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즐기십시오.

안드로이드앱 설치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