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제주항공, 모바일앱 사용자 가장 많아.. 모바일 채널 비중 커

Profile
쥬드
  • 모바일, LCC 특징에 적합한 서비스 채널

  • 제주항공, 편의성 및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활용 극대화

  • 스마트폰 대중화로 모바일앱 중요성 증가 추세

올 상반기 항공사 모바일앱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인 것은 제주항공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 시장분석업체 앱애니는 올 상반기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를 분석한 결과 상반기 항공사 앱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인 것은 제주항공이었으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이 각각 그 뒤를 이었다.

  • 1위 : 제주항공
  • 2위 : 대한항공
  • 3위 : 아시아나항공
  • 4위 : 진에어
  • 5위 : 에어부산

항공사 규모, 이용객을 고려할 때 제주항공의 모바일앱 이용률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탑승객 규모가 대한항공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모바일앱 이용자가 많다는 것은 제주항공이 가진 서비스 채널이 모바일 쪽으로 특화되어 있는 것이며, 비중 측면에서 제주항공은 판매 채널 가운데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jeju_app.jpg
제주항공, 편의성과 다양한 이벤트 등 모바일앱 장점 활용

 

항공소식 항공권 구매 모바일 대세! 직접판매 갈 수록 증가한다(2016/4/22)
항공소식 제주항공, 해외 온라인 판매 급증 - 저비용항공이란 이런 것?(2015/8/24)
항공칼럼 항공권 직접판매 비율 증가와 제주항공의 변화(2015/5/26)

각종 프로모션이나 다양한 유료 서비스 신청 등이 많은 저비용항공사 특성상 데스크톱을 이용하기보다는 모바일앱 쪽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노선이 비교적 단순해 복잡한 고려 없이도 손쉽게 항공편을 결정할 수 있는 저비용항공 노선의 특성 또한 한몫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저비용항공사답게 직접 판매 비중을 늘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한 정책도 모바일 사용자를 가장 많이 확보한 이유 중 하나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인터넷 접속 비중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급속히 이동하는 가운데 항공사에게도 손쉽게 문의하고 언제든지 서비스 신청·변경할 수 있는 모바일앱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특히 저비용항공사의 경우 콜센터 등 대규모 비용이 필요한 부문을 대치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분석된다.

 

#항공사 #모바일 #앱 #모바일앱 #구글 #애플 #아이폰 #안드로이드 #제주항공 #편의성 #이벤트 #프로모션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