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플라이두바이, 러시아 추락 62명 전원 사망

Profile
마래바

19일 새벽, 두바이(Dubai, DXB)를 출발해 러시아 로스토프온돈공항(Rostov-on-Don, ROV)에 착륙 중이던 아랍에미레이트 저비용항공사 플라이두바이(Flydubai) 소속 항공기가 추락했다.

당시 로스토프온돈공항는 이른 새벽 악천후로 시계 상황이 좋지 않았으며 사고 항공기는 이미 한차례 착륙을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두번 째 착륙을 시도 하던 중 사고가 발생했던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사고 항공기(B737-800)인 플라이두바이(FZ) 소속 981편에 탑승했던 62명 전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며 승무원 1명을 포함한 탑승자 51명은 러시아인으로 파악됐다. 

모스크바에서 남쪽 950킬로미터 위치한 로스토프온돈공항은 사고 당시 초속 12-22미터의 강풍이 불었으며 항공기는 활주로 250미터 전방 지면과 충돌하면서 바로 불길에 휩싸였다. 하지만 사고 장면이 잡힌 동영상에서는 강하 각도가 지나치게 컸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으며, 만약 그렇다면 항공기 플랩 등 조종면(Control Surface)의 세팅이 착륙 상태가 아니었을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flydubai_3.jpg

flydubai_1.jpg

 

 

또한 1차 착륙 시도 후 다음 착륙 시도까지 일반적인 형태의 체공(홀딩)이 아니었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러시아 항공당국은 본격적인 사고 조사에 들어갔다.

 

flydubai_4.jpg

 

 

에미레이트 정부 소유인 저비용항공사 플라이두바이(Flydubai)는 현재 49대 항공기로 95개 도시를 운항하고 있으며, 이번 인명 사고는 2009년 운항을 시작한 이래 처음이다.

 

#플라이두바이 #항공사고 #추락 #항공기 #Flydubai #러시아 #두바이 #로스토프온돈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