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소말리아 항공기 폭발물, 휠체어가 반입 경로?

Profile
마래바

지난 2일, 소말리아 아덴아데공항 인근에서 발생한 항공기 폭발 사건을 일으킨 폭발물은 휠체어를 통해 반입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항공소식 이륙 직후 폭발로 동체 구멍난 채 비상착륙, 다알로항공(2015/2/3)

현지 조사반에 따르면 소말리아인 승객 중 하나가 휠체어를 타고 기내에 탑승했으며 그 휠체어에 폭발물이 숨겨져 반입되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그리고 폭발이 발생했을 때 범인도 함께 폭발로 생긴 동체 구멍을 통해 추락했다고 소말리아 조사 당국은 밝혔다. Abdullahi Abdisalam Borle 라는 범인으로 추정되는 승객의 사망 여부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소말리아 당국은 이 범인이 소말리아 무장 테러단체인 알샤바브(Al Shabaab)의 일원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 단체는 알카에다와도 연계가 되어 있다고 전해졌다.

 

daalloo_5.jpg

 

당시 A321 항공기는 74명의 승객을 태우고 아덴아데공항을 이륙했으며, 채 5분도 지나지 않아 기내에서 발생한 폭발로 동체에 구멍이 생겼고, 항공기는 즉시 공항으로 되돌아 비상착륙했다. 범인으로 추정되는 폭발 당시 추락한 1명 외에는 추가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다.

 

#아덴아데 #모가디슈 #소말리아 #테러 #항공기 #폭탄 #폭발물 #동체 #구멍 #비상착륙 #자살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