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킹으로 LOT 항공기 수십편 결항, 지연

Profile
마래바

지난 일요일(21일) 저녁 바르샤바를 출발하려던 LOT 폴란드 항공기 수십편이 결항되거나 지연되었다.

LOT 항공의 컴퓨터가 외부로 부터 해킹을 당했기 때문이었다. 해킹을 당한 컴퓨터 시스템은 항공편의 비행계획(Flight Plan)을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비행계획을 과거에는 수작업으로도 생산해 냈으나, 최근에는 복잡해진 항로와 장거리 노선, 그리고 다양한 제한 조건 때문에 컴퓨터에 의해 자동 생산하고 있다.

이 시스템 해킹으로 인해 함부르크, 뒤셀도르프, 코펜하겐 등으로 가려던 약 1,400여명의 승객들의 발이 공항에 묶여 버렸다. 해킹 당한 지 5시간 만에 시스템을 복구했지만, 취소된 총 10편 승객들은 인근 호텔로 이동해 휴식을 취한 후 다음 날 출발로 계획을 변경해야만 했다.

한편 바르샤바공항으로 도착하거나 다른 공항으로 운항하는 LOT 항공편에는 해킹으로 인한 영향이 없었으며 무사히 도착하거나 출발했다고 LOT 대변인은 밝혔다.

바르샤바공항 자체에는 어떤 영향도 없이 LOT 항공편에만 영향을 주었던 사건으로 어떤 경로로 누가 해킹을 시도했는지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LOT #폴란드 #바르샤바 #공항 #해킹 #Hacking #결항 #지연 #Cancel #Delay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