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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저비용항공사 스쿠트, 기내 아이 금지 구역 운영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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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래바

항공여행... 좁디 좁은 기내에서 서로 피곤해 지지 않으려면 서로 조심하고 양보해야 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러지 못한다.

그래서 간혹 장거리 항공여행에 갓난아기 옆에 앉기라도 하면 그 여행은 피곤하기 이를데 없어진다.

탑승수속 시에도 어린이가 옆에 앉는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야 할 정도로 예민하다.

일부 항공사들은 그래서 아이 없는 구역을 운영하기도 한다. 적어도 지정된 기내 구역에서는 어느 정도 나이에 못 미친 아이는 앉히지 않는다는 얘기다.

항공칼럼 항공기 기내 아이 금지구역 논란에 대해

대표적인 항공사가 말레이시아항공, 그리고 저비용항공사인 에어아시아다. 이들 항공사는 비즈니스 클래스와 일반석 클래스 중간 지역에 아이들이 없는 Kids Free, Child Free Zone 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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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저비용항공 스쿠트(Scoot)도 Kid Free 구역 운영 시작

여기에 또 다른 저비용항공사로 싱가포르항공 자회사인 스쿠트가 동참했다. 스쿠트는 에어아시아엑스와 함께 저비용항공으로는 드물게 장거리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스쿠트(Scoot)는 다른 일반석 좌석보다 4인치나 더 넓은 35인치 피치를 가진 좌석 존에 12세 미만 어린아이들을 배정하지 않는 구역을 14달러 추가 요금으로 승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결국 이 또한 자그마한 수익 찾기에 골몰하는 저비용항공의 한 단면,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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