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헉!! 항공기 사고? 빨리 로고 지워!!

Profile
마래바

항공기 사고가 드물고,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망율보다 훨씬 낮은 안전한 교통수단이긴 하지만, 여전히 어디선가에선 항공기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얼마 전 (2013년 2월 2일) 이탈리아 로마공항에서 항공기 사고가 하나 발생했다.

Carpatair 소속 항공기(ATR-72, 편명 : AZ1670)가 로마공항 착륙 도중 강한 옆바람으로 인해 활주로에서 벗어나면서 랜딩기어가 접혀 지상에 쳐 박히고 말았다.

* 공항 당국은 이 사고 원인은 강한 옆바람 때문이 아니며, 착륙 과정에서 랜딩기어가 먼저 접히면서 활주로에서 벗어나 발생한 사고라는 입장

총 50명 탑승자 (승무원 포함) 가운데 일부 중사자를 포함해 부상자는 발생했지만, 다행히 목숨을 잃는 인명 피해는 없었다.

AZ_AC_2.jpg
사고 현장

그런데 재미있는(?) 일이 벌어졌다.

이 항공기는 AZ1670 라는 편명으로 알리탈리아항공이다.  Carpatair 가 아니다.

알리탈리아항공이 루마니아 Carpatair 와의 계약을 통해 이탈리아 내 몇 도시를 Carpatair 항공기로 운항하고 있었던 것이다.  항공기 등 실제 운영 주체야 Carpatair 겠지만, 외부로 표시되는 항공편은 알리탈리아였던 것...

이런 배경에서 운영되던 항공기에 사고가 발생하자, 알리탈리아에서는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던 모양이다.

알리탈리아 비행기도 아닌데, 알리탈리아항공(Alitalia) 로고, 페인팅된 항공기가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질테니, 난감했던 모양이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로고와 페인팅을 지우는 것..

"알리탈리아(Alitalia) 로고와 페인팅을 지워라!!!!"

AZ_AC.jpg
사고 직후와 날이 밝은 다음 날 항공기 사진

밤새 작업을 했던 모양이다.

사고 당일 찍힌 사진에는 알리탈리아 로고와 동체 페인팅이 선명했으나, 다음 날 찍힌 사진에는 항공기 등록 번호를 제외하고는 모든 페인팅이 깨끗이 지워져 있다.

이렇게 하기도 하는 모양이다. ^^;;

로고, 페인팅 제거했다고, 책임까지 없어지는 것은 아닐텐데...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