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요즘 기자들 현장 확인도 안하고 추측으로 기사 쓰는 경향이

Profile
상주니

엊그제 쇼킹한 기사들이 인터넷을 도배했더랬죠.

중국인 3명이 출국심사대에 걸려서 출국하지 못했다고,

이유는 성형수술을 한 것이라 얼굴이 달라서... 였다는게 주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중국에서 시작된 기사였습니다만, 우리나라 언론들이 제대로 확인이나 하고 기사를 쓰는 건지 의심이 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https://www.huffingtonpost.kr/2017/10/11/story_n_18233582.html

 

babo.jpg

 

그리고 이 기사 자체가 말이 안되는게 사람 얼굴을 확인하는 건 맞지만 그에 앞서 입국 시 채취한 지문 등으로 확인하기 때문이지요.

 

해당 기사의 배경으로 나온 사진들... 얼굴에 붕대를 칭칭 감고 있는 중국 여성들과 여권... 이 장면은 공항이 아니라 시내 면세점을 찾은 관광객 사진이라는 거.

 

조선일보, 중앙일보, SBS 등 대부분 언론들이 사이트에서 해당 기사를 삭제했네요.  ㅋㅋ

자기들 사이트에서 지운다고 없어지는 게 아니죠.인터넷 저장 페이지에는 남아 있다는

https://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_hrIfVikgxAJ: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0/10/2017101001481.html+&cd=10&hl=ko&ct=clnk&gl=jp

 

 

 

무책임의 극치

 

 

 

사진의 시작이 중국 CCTV1 기상 캐스터 SNS 라고 하는군요.

이걸 인용하면서 얼굴이 달라 출국을 못했다는 둥...  해외 언론에 골고루 퍼져 버렸네요. 

 

 

 

그리고 잘못된 기사는 그 아래 해명 기사를 다는 게 정상 아닌가 싶어요.

창피한 것을 느꼈는지 그냥 기사를 삭제해 버리는군요.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