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LCC 이지제트, 장거리 항공편과 연계 서비스 개시

Profile
마래바
  • 이지제트, 타 항공사와 장거리 노선 연계 시작

  • 라이언에어도 지난 5월부터 장거리 항공편과 연계 서비스 시행 중

저비용항공의 가장 큰 덕목은 '값싼 항공요금'이다.

이를 위해 항공사는 부가로 투입되는 비용을 줄여야 한다. 최대한 불필요하거나 부가적이라고 판단되는 서비스는 폐지하거나 옵션으로 돌려야 한다. 그래서 저비용항공사 서비스는 대부분 "기본 + 옵션" 형태로 이루어지며 다른 항공사와의 연계 서비스도 거의 없다.

이용객 입장에서 저비용항공이라는 것이 단구간 이용 시에는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장거리 혹은 다른 항공사 비행기로 연계해 갈아타려면 여간 번거롭지 않다. 예약도 각 항공사마다 개별적으로 해야 하고 여행 시에도 갈아타는 지점에서 다시 짐(수하물)을 찾아야 한다.1)

최근 저비용항공시장이 확대되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저비용항공사들은 또 다른 길을 찾기 시작했다. 하나는 장거리 노선에 직접 뛰어드는 것이지만 장거리용 항공기를 별도로 운용해야 한다는 부담이 크다. 또 다른 방안은 장거리 항공사와 연계하는 것으로 유럽 2위 저비용항공사인 이지제트가 장거리 항공사와 연계 서비스(easyJet by Worldwide)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easyjet_a320neo.jpg
이지제트 첫 A320neo 항공기

 

이지제트는 런던 개트윅공항에서 갈아타는 여정을 대상으로 장거리 항공사와 연계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지제트 웹사이트에서 "이지제트 + 타 항공사" 예약이 한꺼번에 가능해진 것이다. 이 변화는 이지제트로서는 2012년 좌석 배정(Seat Allocation) 개념으로 변경한 이래 가장 큰 변화다. 현재 easyjet.com에서 예약할 수 있는 목적지는 이지제트가 직접 운항하지는 않지만 타 항공사로 연계 가능한 뉴욕, 로스앤젤레스, 올랜도, 토론토, 싱가포르 등이다.

이 연계 서비스는 런던 개트윅공항을 시작으로 밀라노 말펜사, 제네바, 암스테르담, 파리 샤를드골, 바르셀로나 등 유럽 주요 공항으로 확대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단거리 + 장거리" 연계 서비스 개념은 유럽 1위 저비용항공사인 라이언에어는 이미 지난 5월부터 로마공항에서의 장거리 항공편 연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어링구스, 노르웨지언 등과 연계한 항공권 판매, 수하물 연계가 가능해진 것이었다.

항공소식 라이언에어, 단거리는 인수·확대.. 장거리는 연계 모델(2017/3/20)
항공소식 LCC 새로운 연계수송 모델 도전, 라이언에어·노르웨지언(2017/2/9)

 

#LCC #저비용항공사 #연계 #장거리 #노선 #장거리노선 #이이제트 #라이언에어 #항공사 #미국 #대서양 #런던 #개트윅 #로마 #easyJet #Ryanair

Notes

  1. 소위 FSC로 불리는 일반 항공사, 항공업계에서는 당연히 이루어지는 서비스지만, 저비용항공사들은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런 연계 서비스 등을 시행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