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유나이티드 오버부킹 사건 이후 美 항공업계 불만 70% 폭증

Profile
상주니
  • 유나이티드 오버부킹 사건으로 촉발된 불만

  • 전반적 항공업계 불신으로 확산

미국 항공업계 이용객 불만이 폭증했다.

전년 동기에 비해 지난 4월 미국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해 교통부에 접수된 이용객 불만이 무려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6월 항공여행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작년 4월에 발생했던 불만이 1,123건이었던 것이 올 4월에는 1,909건이 접수되어 무려 70%나 늘었다. 3월에 비해서도 69%나 증가한 수치다.

전년 동기 항공편 취소나 정시 운항율이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이용객 불만이 급증한 것을 두고 유나이티드항공 오버부킹 사건의 여파 내지는 학습효과라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우세하다. 좌석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승객을 폭력적으로 끌어내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유나이티드항공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강한 불만이 전반적인 항공업계 불만으로 이어지고 있다.

 

united-complaint.jpg

 

이전까지는 사소한 불만은 현장에서 불만 몇마디 하고 넘기던 것들도 항공사에 대한 불만 등이 증폭되면서 정상적인 서비스마저 의심스런 눈으로 바라보고 미운 놈 한 대 더 때리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는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이 일반화되면서 누구든지, 언제든지 상황을 찍거나 녹음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서 항공사에 불만을 언급하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는 것도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항공사 #항공업계 #서비스 #고객 #이용객 #불만 #오버부킹 #유나이티드 #Complaint #미국 #United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