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인디고, 항공기 '아이없는 공간' 운영 개시

Profile
고려한
  • 인디고, 항공기 좌석 '아이들 금지' 존(Zone) 운영

인도 최대 항공사인 인디고(IndiGo)가 항공편에 어린이들이 앉을 수 없는 공간을 설정하고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디고는 항공기 좌석 중 일부 공간에는 어린이들을 배정하지 않는 일명 '조용한 공간(Quiet Zone)'을 운영한다는 방침으로 12세 미만 어린이들은 항공기 좌석 중 1-4열, 11-14열 등 총 8열에 한해 아이들을 배정하지 않는다. 물론 비상구 좌석 등 성인만을 배정해야 하는 공간도 아이들에 대한 좌석 배정에서 제외된다.

어린이들의 좌석 배정을 제한하는 것에 비판적인 시각도 있으나 상당수 승객들은 다른 이들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 일부 공간에는 어린이가 배정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child_free.jpg

 

싱가포르항공 자회사인 저비용항공사 스쿠트(Scoot)는 어린이가 배정되는 공간에서 떨어진 좌석을 배정받으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하도록 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항공도 퍼스트클래스에는 아이들 배정을 금지하고 A380 항공기의 2층에는 어린이를 배정하지 않고 있다.

지난 2014년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를 일정 공간에 좌석 배정할 수 없도록 하는 것에 70% 가량 찬성했으며, 어린이들을 피해서 좌석 배정을 받을 수 있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는 의견도 35%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 관련 소식과 정보

항공소식 장거리 저비용항공사 스쿠트, 기내 아이 금지 구역 운영 개시(2013/08/24)
항공칼럼 항공기 기내 아이 금지구역 논란에 대해(2012/9/29)
관련 사이트 에어아시아 X Quiet Zone

 

#인디고 #IndiGo #항공사 #어린이 #Child #Free #Quiet #좌석 #차일드프리 #추가요금 #No-Crying #No-Kids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