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중국, 자국 여행자 블랙리스트 등재 개시

Profile
마래바

끓는 물이 담겨진 컵라면을 승무원에게 던지고, 항공기 출발 직전 항공기 문을 열어 항공기 지연시키고... 

중국 정부가 드디어 칼을 빼 들었다.

지난 해 말부터 올 초까지 벌어진 이런 중국인에 의한 난동 행위를 벌인 중국인 4명 정보를 블랙리스트(Black List)에 등재했다고 중국 정부가 밝혔다.

중국의 해외 여행객이 지난 해 처음으로 1억명을 넘어선 지금, 중국인에 의해 벌어지는 각종 민폐가 급속히 증가하며 공공의 안전과 중국의 이미지를 크게 훼손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자유게시판 중국도 이젠 만만디 성향 사라지는 듯.. 항공 난동 승객 증가(2012/12/12) 
일상다반사 승무원 함부로 대했다가 5일 철창 신세(2014/12/25) 
일상다반사 中 항공기 지연에 성난 승객들, 음식 집어던져 난장판(2015/06/15) 
일상다반사 중국여행객, 경찰과 집단 싸움 발단은 공항 흡연(2015/06/21) 

chinese_manner.jpg

이런 현상을 개선하는 차원에서 올초 중국 정부는 여행객에 대한 '블랙리스트' 작성을 선언한 바 있었다. 이 목록에 등재된 인물정보는 은행과 항공사에 통보되는데, 일정 기간동안 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소득증명 발급이 제한되고 티켓 구입을 할 수 없게 된다. 

중국 여행업계의 반응은 비교적 나쁘지 않다. 중국인의 해외 여행이 급증하면서 세계 관광업계에서 중국인의 방문을 환영하고 있지만, 중국인들의 매너없는 행동으로 인한 중국 이미지 훼손 역시 급증하고 있어 이를 다소나마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중국 #여행 #해외여행 #매너 #난동 #블랙리스트 #항공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