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버진오스트레일리아 라운지, 구글 스트리트뷰 제공

Profile
마래바

호주의 버진오스트레일리아(Virgin Australia)가 시드니공항의 자사 라운지(lounge) 풍경을 공개했다.

일반적으로 자사 상품, 시설을 소개하는 방법은 사진이나 동영상이다.

하지만 버진오스트레일리아가 이번에 사용한 방법은 자사 라운지 내부 모습을 구글 스트리트뷰를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구글 스트리트뷰 방식 사용 방법과 동일하다.

구글 스트리트뷰(Google Street View)는 전 세계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맵과 연계한 서비스로, 차량이 다닐 수 있는 곳이라면 거의 360도에 가까운 거리 풍경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풍경이라는 것이 차량이 다니며 촬영할 수 있는 거리(Street)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스트리트뷰(Street View)라는 이름이 붙혀졌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 서비스 이름을 바꿔야 할 지도 모르겠다. 이제 단순히 거리 풍경 뿐만 아니라 건축물이나 공공 시설 내부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국 런던 개트윅공항 같은 경우에는 이미 여객 터미널 내부 모습도 구글 스트리트뷰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항공소식 공항 터미널 안으로 들어온 구글 스트리트뷰(2013/11/11)


구글 스트리트뷰로 본 버진오스트레일리아의 시드니공항 라운지

이제 구글 스트리트뷰가 개트윅공항에서 터미널 내부의 공공시설만 보여줬던 것을 한층 더 진화시켜 이번 버진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라운지 내부 모습까지 제공하게 된 것이다.

아래 구글 스트리트뷰 화면에서 버진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공항 라운지 내부를 장소를 옮겨가며 확인해 볼 수 있다.



"구글 스트리트뷰는 대단히 혁신적인 플랫폼입니다. 우리 항공사 라운지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사용자가 직접 구조와 시설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버진오스트레일리아 홍보 담당자의 동 서비스 소개 내용 중 하나다.

서구 항공사들이 이렇게 마케팅 방식을 다양화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마케팅은 여전히 예전의 시각과 방식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